2022-03-08
조회 120

[ 2022년 2월 20일 출처 : 산업일보 ]

최근 친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개선 등을 고려하는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가 주목받는 상황에서, 중소기업도 ESG 경영을 도입해 기회를 창출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한성 한국ESG경영개발원장은 18일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와 온라인으로 동시 개최한 ‘디지털 전환(DT)을 준비하는 중소‧중견 기업들의 ESG 경영 도입전략’ 세미나에서, 중소기업의 ESG 경영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 발표했다. 


ESG 시대가 도래했다고 언급한 이 원장은 중소기업이 ESG 경영을 해야 하는 이유로 고객사 요구 증가, 가치사슬 등을 꼽았다.


.

.

.

▶기사 전문 보러가기



2022-03-08
조회 84

사단법인 한국ESG경영개발원은 국내 중견중소기업 및 공공기관의 ESG경영 정착을 위해 지난 28일 비대면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제공=한국ESG경영개발원)


사단법인 한국ESG경영개발원에 따르면 이날 총회에는 UN-SDG-Education 2030 Steering Commite 아시아태평양 대표를 지낸 전 상명대 교수인 홍은표 이사장과, 한국융합컨설팅연구원 이용삼 대표 등 회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대표원장으로는 이한성 전 KMA한국능률협회 ESG경영센터장이 선임되었다.


홍은표 이사장은 “ESG경영개발원은 ESG의 효과적 적용방안을 고안하고 공유할 플랫폼이다. ESG경영은 당면 현안이지만 실천하기 매우 어려운 과제이다. 회원 간의 협력을 통해 ESG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

.

▶ 기사 전문 보러가기


2021년 12월 29일  출처 :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