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TU ESG 아이디어톤 프로그램 발표회

2025-01-08
조회수 732

안녕하세요, 한국ESG경영개발원 입니다.


지난 2024년 26일, 27일 1박 2일 간  KB인재니움수원에서 24명의 한국공학대학교의 재학생 분들을 대상으로

'2024 TU ESG 아이디어톤 프로그램 발표회'를 진행했습니다.


703f38dd2946f.jpg


1일차에는 최민주 대표님의 '우리가 바로 체인지 메이커' 강연을 통해

아이스브레이킹을 하고, ESG에 대한 가치관을 정리,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열심히 준비한 발표 내용을 연습하는 리허설 시간을 가지며 더욱 설득력있고 논리적인 발표를 준비했습니다.


74f61f89cfcc2.jpg


대망의 2일차!

리허설 이후  밤늦게까지 멘토들과 서로의 피드백을 열정적으로 보완하고, 최종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258f81fe948c5.jpg


심사는 한국ESG경영개발원의 전문 코디네이터들이 맡아 평가 및 수상을 진행하였습니다.

모든 팀이 훌륭하였습니다. 축하드리고 수고많으셨습니다!


🗨 참여 학생들의 생생 후기🗨 

"멘토님의 적극적인 지지와 다양한 아이디어가 도출될 수 있도록 생각을 이끌어내주신 게 좋았습니다"

"팀원들과 함께 문제 인식과 해결 방안을 도출한 후 멘토님과의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를 확장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져 좋았습니다."

"일정을 2박 3일로 해도 좋을 것 같다."

"프로젝트 구상 과정에서, 사업을 진행할 때 아무리 사업의 의미가 좋고 아이디어가 좋더라도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쉽지 않다는 것을 느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특히 멘토링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는데요,

한국ESG경영개발원의 연구원들이 각 팀별 멘토를 맡아

발표회 전에 2~3회의 멘토링 시간을 가져 더욱 탄탄하고 발전적인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



이렇게 한국ESG경영개발원은 1박 2일 간 대학생들이 아이디어를 구체화 및 프리젠테이션 능력 확보를 돕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과정을 경험을 제공하는 아이디어톤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한국ESG경영개발원은 대학생들의 ESG 역량 강화와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